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을 담은 밥상을 만날 수 있는 사찰음식, 비건채식 전문점입니다.
중구 봉산동(달구벌대로)에 위치한 [시목약선한정식]은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을 담은 밥상을 만날 수 있는 사찰음식, 비건채식 전문점입니다.
골목 안 음식점 외부 전경.
* 오시는 방법
[봉산문화거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차량으로 오시는 경우
[반월당]에서 [봉산육거리] 방면 [봉산문화거리] 골목을 지나 바로 옆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 들어갈 수 없는 골목으로 [봉산문화거리] 내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신 후 도보로 걸어 찾아오시면 좋습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경우
지하철 1호선 반월당역 9번 출구 약 100m이며, 도보로 약 1분 거리입니다.
버스 정류장은 `봉산문화거리앞` 정류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 주차장
자체 주차장이 없습니다.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신 후 도보로 오시길 추천합니다
음식점 외부 전경.
음식점 외부 모습.
* 업소 안내
[봉산문화거리] 바로 옆 좁은 골목 안 건물 1층을 음식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내 약 44명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개의 룸이 있으며, 최대 20명 수용할 수 있는 단체 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좌석은 홀은 입식, 룸은 좌식 좌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음식점 실내 인테리어 및 전경.
입식좌석(홀) 내부 전경.
독립된 룸 내부 모습.(좌식 좌석)
독립된 룸 내부 인테리어 및 테이블 전경.
단체 룸 내보 모습.(파티션으로 나눠 앉을 수 있습니다.)
* 음식에 대하여
이곳의 대표 메뉴는 `사찰음식`과 `비건채식`입니다.
약선요리전문점 "시목"
`약선이란 약이 되는 음식을 말합니다.
약선은 음식의 식재료가 가지고 있는 각종의 독성을 제거하여 안전한 음식으로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며, 또한 우리의 각기 다른 체질을 고려하여, 우리 체질에 가장 맞는 음식을 만들어 음식이 바로 약이 되게 하는 그중에서도 몸을 건강하게 하고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시목약선한정식]은 인공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고, 직접 빚은 간장과 된장 그리고 여러가지 효소들로 음식을 조리하고 있다.
사찰요리 전문점 "시목"
사찰음식은 절음식이라고도 불리는데, 육식과 인공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는 채식 음식입니다.
불교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소박한 재료를 가지고 자연의 풍미를 살려 독특한 맛을 내고, 음식을 끼니때마다 준비하며, 반찬의 가짓수는 적게 만듭니다.
대승불교가 흥성하면서 우유를 제외한 일체의 동물성 식품과 술과 오신채를 금하게 되었습니다.
사찰음식 또한 인공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채소와 산채류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음식으로 제철 채소, 체철 나물을 주 재료로 엄선하여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을 위하여 조리 시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고 있다.
한정식 상차림.
* 이것도 알고 가세요.
- 메주 일요일, 명절은 휴무입니다.
-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시면 인근 행복커피에서 커피 10% 할인해 드립니다.